교통/대중교통
02. Strategies for Mitigation of Congestion
neonii
2024. 7. 1. 20:40
728x90
VKT vehicle kilometer traveled (meter일 경우 VMT): 주어진 구간에서 모든 차량의 통행거리 더한 값
1. class A
- 주로 사람들을 low-occupancy vehicle에서 high-occupancy vehicle로 유도하는 전략 활용함
- e.g. carpooling or vanpooling, transit marketing(요금 인하, 친환경 정책), express bus service, 자전거 주행 및 보행 환경 개선, park-and-ride(대중교통 환승 주차장), congestion pricing(대안 도로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혼잡통행료 부과)
2. class B
- LOS 향상시키는 것, 수요도 함께 늘어나게 됨
- e.g. signal timing 개선, channelization at intersections(주요차선에서 특정 교통 흐름 분리하기 위해 보조도로 사용), 고속도로 교통관리
3. class C
- LOS 향상 정도는 작으나 수요 감소 효과가 뛰어남
- e.g. HOV lanes, auto-restricted zones, off-street parking restrictions
4. class D
- 수요 감소 효과는 작으나 LOS가 많이 향상됨
- e.g. HOV lanes, on-street parking restrictions
무엇을 목표로 하냐에 따라 다른 action type 선택
- 만약 energy conservation이 목표라면 A > C > D > B
만약 mobility benefits가 목표라면 D > B > A > C - combination: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있는 전략을 함께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!
- most complimentary: A-C, A-D, B-D
- less complimentary: A-B, C-D
- least complimentary: B-C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