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chive
AARRR 본문
728x90
본 내용은 데이터리안 ‘SQL 데이터 분석 캠프 실전반’을 수강하며 작성한 내용입니다.
요소 | 기능 | 관련 지표 |
사용자 획득 Acquisition |
다양한 수단을 통해 우리 서비스를 알린다 | - CTR click through rate (광고를 본 사람들 중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비율) - CPC cost per click (한 번 클릭하는 데에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들었는지) - CPM cost per 1000 impression (1000명에게 보여주는 데에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들었는지) |
사용자 활성화 Activation |
일회성 방문자를 활동 사용자로 전환시킨다 | - 회원 가입 수 - 가입 퍼널 단계별 전환율 conversion rate (가입을 시작한 사람들 중 가입을 완료한 사람의 비율) |
사용자 유지 Retention |
사용자가 계속 재방문하고 자주 사용하도록 만든다 | - classic retention - rolling retention - range retention - stickiness |
매출 Revenue |
사용자의 활동이 매출로 이어지도록 만든다 | - PU paying user rate (전체 사용자 중 결제를 한 사용자의 비율) -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(한 명의 사용자가 얼마만큼의 매출을 내고 있는지) - ARPPU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(한 명의 결제 사용자가 얼마만큼의 매출을 내고 있는지) |
추천 Referral |
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소개한다 | - 바이럴 계수 (기존 고객 한 명당 데리고 온 새로운 고객의 수) - 바이럴 주기 |
728x90
'데이터분석 > 분석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퍼널 분석 (0) | 2025.03.28 |
---|---|
Google BigQuery (0) | 2025.03.27 |
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(0) | 2025.03.15 |
UTM 파라미터 (0) | 2025.03.13 |
리텐션 분석 (0) | 2025.03.05 |